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8월 제철 과일] 8월에 꼭 먹어야 하는 제철 과일에는 뭐가 있을까요?

by 수._.토리 2023. 7. 25.
반응형

여름철 무더위 속 건강관리 필수 요소라고 할 수 있는 수분 섭취! 하루 2L 물 마시기 습관화하는 사람도 많지만 막상 실천하기 어려운 게 현실인데요. 이럴 때 도움 되는 건 바로 맛있고 영양 가득한 제철 과일입니다. 게다가 요즘엔 하우스 재배 덕분에 계절 상관없이 원하는 과일을 맛볼 수 있는데요. 하지만 뭐니 뭐니 해도 제철 음식이 제일이라는 말처럼 제대로 된 효능을 보기 위해선 특정 시기에 수확되는 식재료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무더운 날씨로부터 우리 몸을 지켜줄 8월 제철과일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1. 수박

수박

무더운 여름철 갈증 해소용 과일로는 단연코 수박이 으뜸입니다. 시원하고 달콤한 과즙도 일품이지만 과육 자체가 단단하여 쉽게 상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또한 칼로 껍질을 제거하면 한 입 크기로 먹기 좋게 썰리기 때문에 야외에서도 손쉽게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맛있는 수박을 고르는 일은 여간 까다로운 게 아닙니다. 자칫 잘못 고르면 밍밍하거나 맛이 없기 십상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맛있고 신선한 수박을 고를 수 있을까요? 우선 외형상으로는 표면에 검은 줄무늬가 선명하고 간격이 일정하며 꼭지 부위가 움푹 들어간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손으로 두드려 봤을 때 둔탁한 소리보다는 통통 맑은 소리가 나는 것이 속이 꽉 찬 수박일 확률이 높습니다 다. 마지막으로 바닥에 내려놓았을 때 보이는 배꼽 크기로도 확인할 수 있는데 배꼽이 작을수록 당도가 높다고 합니다.

 

2. 참

참외

제철 과일 중 하나인 참외입니다. 요즘 마트나 시장에 가면 흔히 볼 수 있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좋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몸에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맛있는 만큼 단점도 존재합니다. 바로 당도가 높아 칼로리가 높다는 것입니다. 한 개만 먹어도 밥 반 공기 정도라고 하니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에게는 치명적 일 수 있습니다. 또한 칼륨 함량이 높아 신장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주의해야 합니다.

 

3. 자두

자두

자두는 7~8월이 제철인 과일이고 새콤달콤한 맛과 향이 일품입니다. 특히 비타민 C가 풍부해서 감기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상온에서는 금방 물러지기 때문에 냉장보관해야 합니다. 하지만 너무 차갑게 하면 단맛이 떨어지기 때문에 먹기 1시간 전에 꺼내두었다가 먹으면 좋습니다. 그리고 껍질째 먹어야 영양소를 제대로 섭취할 수 있으니 깨끗이 씻어서 통째로 드시면 아주 좋습니다. 자두 칼로리는 100g당 34kcal입니다.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손색없네요. 식이섬유소가 풍부해서 변비예방에도 좋고 안토시아닌 성분이 있어서 눈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맛있는 자두 드시고 건강 챙기시기 바랍니다.

 

 

 

 

 

 

반응형